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4.10총선=더불어민주당 강훈식 후보, ‘중부권 최초 잡월드’공약

2024. 03. 26 by 서경석

[동양일보 서경석 기자]더불어 민주당 아산을 강훈식 후보가 300억원이 투입되는 중부권 최초의 잡월드 건립을 공약했다.

강 후보는 이날 ‘아산의 삶이 자부심이 되는 시대’ 5대 공약 중 첫 번째 공약으로 잡월드 건립을 공식 발표했다.

강 후보측은 “잡월드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체험 프로그램관이다” 며 “공공형 키자니아 형태로 운영되는 잡월드는 현재 분당을 비롯해 전국에 두 곳뿐이다. 아산에 잡월드가 생기면 전국에서 세 번째, 중부권에서는 최초의 잡월드가 탄생하게 된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이미 잡월드 건립을 위한 국비 예산을 설계용역비로 확보해 뒀다” 며ㅕ “현재 기본 구상을 위해 충남도 및 아산시, 기재부 및 고용부 등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향후 정확한 사업비가 확정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이미 국비예산을 확보해 사업의 이행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기대하지만, 잡월드의 성패는 공공기관처럼 국가의 책임있는 운영에 달려 있다”며, “잡월드의 실질적인 완성을 위해서 운영의 공공성 확보방안을 제대로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 측은 5대 공약 중 나머지 공약인 대규모 쇼핑몰 유치, 아산 문화예술 아트센터 건립, GTX-C 노선 연장의 조기추진, 미세먼지 없는 도시 조성 등은 차례로 공개한다고 밝혔다.아산 서경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