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NGO, 성폭행 연루 학생 출신 고교 앞에서 기자회견

 

 

 

 

속보=대전 지적장애여성 성폭력사건 엄정수사·처벌촉구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20일 대전 동구 ㄱ 고등학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성폭행 가해자에게 대학 입시 추천서를 써준 교사와 학교는 철저히 반성하라”고 요구했다.

▶20일자 3면

공대위는 “지적장애 여중생을 성폭행한 학생의 잘못을 지적하지는 못할망정 ‘지도자’를 만든다는 리더십 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하도록 했다”며 “입시라는 당면 과제 때문에 기본적인 도덕과 윤리를 저버렸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애인단체 관계자는 더 큰 울분을 토해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아이를 함께 키우고 있다’는 대전장애인부모연대 최명진 지부장은 “잘못을 하면 명확히 짚어주는 게 부모와 교육자의 몫”이라고 운을 뗀 뒤 “성폭행 가해 학생이 원서를 가져왔더라도 돌려보내는 게 진정한 교사의 할 일”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혼탁해진 물도 자정 시간이 필요하다”며 “지난해 12월 소년보호처분 명령 전에 이미 대학에 합격해 있었다는 사실에 어처구니가 없다”고 성토했다. 대전여성장애인연대 김순영 사무국장은 “소위 명문대를 나와 지도자가 될 이 학생이 만들 사회는 어떤 것이 될지 생각해 보라”며 “보호받아야 할 여성장애인을 무참히 짓밟았다”고 발언의 수위를 높였다.

현직 교사로서 연대발언에 나선 전교조 권성한 대전지부장은 “참담하고 자괴감마저 든다”며 “대입에 맞춰진 우리 교육의 현주소 그대로 보여주는 사건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대전/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