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박재상·35)가 미국 케이블 TV에 출연해 히트곡 강남스타일을 직접 소개했다.

23일 소속사에 따르면 싸이는 전날 오전 10시(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채널 VH1의 생방송 프로그램 빅 모닝 버즈 라이브(Big Morning Buzz Live)에 출연강남스타일의 감상 포인트 등을 소개했다.

싸이는 "강남은 미국으로 치면 베벌리힐스 같은 지역"이라면서 "전혀 강남 스타일 같지 않은 내가 강남스타일이란 노래를 부르는 것이 포인트"라고 말했다.

싸이는 이 자리에서 진행자와 함께 강남스타일의 안무인 말춤을 추기도 했다.

소속사는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주인공인 싸이가 스튜디오에 등장하자 전 스태프가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면서 "특히 프로그램 진행자들은 말춤을 추며 복도를 가로질러 가고 촬영 스태프들에게도 함께 춤을 추자고 권하는 등 매우 즐거워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빅 모닝 버즈 라이브는 화제의 인물을 초청해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22일 방송분에는 싸이 외에도 할리우드 인기 배우인 조셉 고든 레빗이 출연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3일 현재 유튜브에서 약 4800만 건의 조회 수를강남스타일의 후속편 격인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는 1500만 건의 조회 수를 각각 기록 중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