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가남초 역사탐험대 독도 탐방

청양 가남초 역사탐험대가 독도에서 만세를 부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양 가남초(교장 김기업) 학생동아리 가남역사탐험대가 지난 23~2523일의 일정으로 독도 탐방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가남역사탐험대의 이번 독도 탐방은 독도를 둘러싼 영유권 분쟁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학생들에게 독도의 지리적, 역사적 의미를 몸소 느끼고 국가영토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높여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3월 구성된 가남역사탐험대는 우리나라 역사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동아리로 그동안 독도에 대한 사전 조사학습을 통해 독도의 자연환경과 지리적 특성, 가치를 알아가며 독도의 중요성을 깨닫고,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길러왔다.

또한 독도 알리기캠페인 등을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독도의 중요성을 알리고 독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독도 탐방에 나선 학생들은 독도 지킴이로서 독도를 바르게 알고, 내가 할 일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는 좋은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김기업 교장은 이번 독도 탐방 체험학습이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영토의 중요성과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높이고, 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과 독도 영유권 훼손의 부당성을 정확하게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청양/박호현>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