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미면 주민들, ‘세성초로 유치’ 집중 홍보

충주시 살미면 주민들이 지역의 유일한 초등학교인 세성초등학교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살미면에는 충주댐 건설로 마을이 수몰되기 전에는 살미, 공이, 세성, 향산, 토계 등 5개 초등학교가 있었으나 인구감소로 현재 세성초만이 남아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살미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택용)와 세성초등학교(교장 윤대진)는 면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세성초 살리기 운동을 펼치기로 협의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주민들과 학교는 시내지역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자동차로 15분 통학거리에 있는 호암동과 칠금동 등의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이같은 홍보활동에 힘입어 세성초의 특성화된 교육내용과 좋은 환경이 알려지면서 불과 10여일 만에 세성초 입학을 희망하는 10여명 이상의 학부모들이 문의를 해오는 등 입학희망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세성초는 현재 교직원이 20명인데 반해 학생수는 43명으로 학생 개인교습 형태로 교육이 이뤄져 왕따가 존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원어민 강습과 논술, 영어로 배우는 과학교실, 골프, 가야금, 승마 등 소수 정예화 된 특성화 교육을 시키고 있다.

주민과 학교 측은 학생들의 전입이 늘어나면 통학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살미면 지역으로 국한 운행되고 있는 통학버스를 동지역에도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군조정을 관계기관에 건의할 계획이다.

<충주/박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