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건설업자가 사업상 이권을 위해 사회 지도층 인사들에게 성 접대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사실 확인에 나선 것으로 17일 알려졌다.

경찰은 건설업자 A씨(51)가 전·현직 고위 공무원, 병원장, 금융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강원도 소재 별장에서 향응과 함께 성접대를 했다는 첩보를 입수해 확인작업을 하고 있다.

성 접대에는 주부나 사업가, 예술가 등 여성 10여명이 동원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같은 의혹은 여성 자영업자 B씨가 지난해 11월에 서울 서초경찰서에 A씨를 강간 등 혐의로 고소하면서 시작됐다.

B씨는 A씨가 약물을 먹여 자신과 강제로 성관계를 맺고 동영상을 찍었으며 15억원 상당의 현금과 벤츠 승용차도 빌리고 나서 돌려주지 않고 되레 흉기로 위협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2개월여 수사를 통해 성폭행과 협박 부분은 입증하지 못하고 불법무기(공기총과 칼) 소지와 동영상 촬영 등 부분에 대해서만 올해 2월에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후 A씨가 사업상 이권을 따내려고 여성들을 별장으로 불러 사회 지도층 인사에게 성 접대를 하고 동영상을 찍었다는 의혹 등이 불거지면서 경찰이 추가로 사실 확인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통상 첩보를 확인해 어느 정도 타당성이 있으면 내사나 수사 단계로 접어드는데 이번 건의 경우 아직 첩보 상태에 머무르는 것으로 안다"면서 "성관계의 강제성 및 대가성 등 여부를 확인해 불법성 여지가 농후하다면 그 단계에서 내사·수사에 들어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