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자사업 2500억원 지급 보증 거절에 대한 보복성 인사”

홍성군이 28일 문화관광과장, 담당을 전보인사 시키기 위해 사무관 3, 담당 2명에 대해 갑자기 인사를 단행해 많은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군은 이번 인사에 대해 홍성 문화스포츠 레저관광단지 조성 추진을 위한 적임자 배치를 위해 순환 전보인사를 통해 업무 공백이 없도록 조치했다고 주장하지만 청내 공무원들조차 부적절한 인사로서 개인이 추진하는 사업에 왜 홍성군이 깊이 개입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군 공무원 씨는 홍성읍 씨가 2011~2018년 약 280(84만평)에 사업비 170억원을 투자해 관광지 개발을 목적으로 홍성군에 찾아와 사업설명회를 했다고 말했다.
그 당시 이들의 사업목적과 장소에 대해 황당한 얘기다, 아이디어는 좋다, 장소가 부적절하다는 등 많은 의문점과 문제점을 남긴 채 사업주들은 투자자들을 모집하기 위해 서울에 사무실을 개설했지만 뚜렷한 투자자를 찾지 못했는지 최근 홍성군에 2500억원에 대해 지급보증(편리상)을 요청해 왔다는 것이다.
담당자와 담당과장은 위험성을 안고 그들이 요구하는 대로 진행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번인사가 단행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것을 뒷받침하는 일련의 과정을 살펴보면 얼마전 본 사업과 관련해 홍성군의회 의원간담회에서 문화관광과장이 아닌 자치행정과장이 설명회를 하려하자 의장을 비롯한 일부 의원이 거절해 파문이 일자, 군수가 직접 비공개로 설명회를 가졌다는 것이다.
이에 문화관광과장은 그동안 소신껏 일을 해왔으며, 인사와 관련해서는 유규무언이란 표현으로 어려운 심경을 보였으며, 인사담당들은 인사권자의 고유권한으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군 사무관 씨는 아무리 특명이라 할지라도 부군수나 기획실장 등이 설명회를 했다면 몰라도 자치행정과장이 설명하려한 것은 부적절했다고 말했다. <홍성/박창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