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재활치료센터 월평균 이용객이 2000여명에 달해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새로운 장소로 부각되고 있다.
지난 20117월 영동군보건소 내에 문을 연 재활치료센터는 건축연면적 991.32 , 지상 4층 규모로 재활치료실(1), 한방허브실(2), 구강보건실(3), 맞춤형 영양실습실(4) 등 복합보건서비스센터로 주민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층에 자리잡은 재활치료실은 치료를 위해 재활운동용 트레드밀, 코끼리 운동기, 전동상하지 운동기, 등속성 운동기 등 재활치료기구 21종과 ROM ARC, 퍼즐, 페그보드 등 작업치료기구 10종을 갖춰 놓고 장애인들의 재활치료 및 물리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작업치료사 1, 물리치료사 1, 영동대 자원봉사자 18명 등이 평일 오전 9~오후 6시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재활을 돕고 있어, 하루 평균 20여명이 이곳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층 한방허브실에는 한방진료실 운영, 한방치매예방기체조교실, 한방배뇨장애교실, 중풍예방교실, 관절통증예방교실, 한방가정방문 등 다양한 한방건강교실에 매주 250여명이 참여해 건강을 도모하고 있다.
이밖에 구강보건실에서는 하루 평균 20여명의 장애인과 취약계층 구강진료, 노인 불소도포·스케일링, 대상자별 구강관리 프로그램운영 등 구강보건사업을 하는 등 재활치료센터가 늘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군 관계자는 넓고 쾌적한 재활치료센터에서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재활 치료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건강증진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언제든지 찾아와 새로운 삶의 활력을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동/손동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