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올 11월에 예정된 정부부처 2단계 이전을 위해 막바지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복청은 지난 5일 종합사업관리상황실에서 홍형표 차장 주재로 ‘2차 중앙행정기관 이전 지원 점검단 회의’를 개최, 2단계 이전에 대비한 각 기관별 중점과제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1단계 이전과정에서 제기된 교통불편, 청사새집증후군 등 문제점이 반복되지 않도록 행복도시 정주여건 개선대책을 점검하고 기관 간 협업 활성화를 통해 각종 현안에 대한 대응책을 적극 강구할 것을 논의했다.
주요 중점 추진사항을 보면 정부세종청사 입주 시기에 맞춰 편의시설운영, 출퇴근 통근버스 확대 운행, 주거안정을 위한 임대주택(632세대) 확보,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노선 확대, 학교·보육시설 운영 등이다.
올해 말까지 세종시에는 2단계로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보훈처,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중앙행정기관과 12개 소속기관이 이전한다. 이들 기관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5500여명에 이른다.
행복청 홍형표 차장은 “이전 공무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주거, 학교, 대중교통 등 정착 여건 조성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2단계 이전에 차질 없이 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