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신시내티 레즈의 추신수(31)가 톱타자로 돌아가 안타를 포함, 세 차례 출루했다.

추신수는 14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리글리필드에서 계속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의 방문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5타수 1안타를 치고 볼넷 2개까지 골랐다.

전날 경기에서 전략상 2번 타자로 나선 추신수는 이날은 제자리를 찾아 출루능력을 뽐냈다.

그러면서 홈까지 두 차례 돌아왔고 타점 1개도 수확, 시즌 22번째 타점을 기록했다.

이날까지 3경기 연속 안타를 친 추신수의 시즌 타율은 0.280에서 0.279로 약간 떨어졌다.

추신수는 첫 타석에서는 풀 카운트 승부 끝에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추신수는 2회 2사 1,3루에서는 상대 선발 투수 제프 사마르자의 153㎞짜리 강속구를 받아쳐 좌전 안타로 연결, 3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5회 다시 선두 타자로 나선 추신수는 풀 카운트에서 사마르자의 6구째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난 슬라이더를 골라내 볼넷으로 출루했다.

후속타가 연달아 터지며 추신수는 홈까지 밟았다.

6회에서도 추신수는 1사 후 사마르자로부터 볼넷을 골라 1루를 밟았다.

후속 잭 코자트의 안타 때 3루까지 내달린 추신수는 다음 타자 조이 보토가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되는 사이 이번에도 홈으로 들어왔다.

추신수는 8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는 상대 세 번째 투수 제임스 러셀을 맞아 2루수 땅볼로 물러났다.

추신수는 연장 11회에서는 삼구 삼진으로 잡혔고, 연장 13회에서도 2사 후 2루수 땅볼로 돌아섰다.

신시내티는 연장 14회 접전 끝에 5-6으로 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