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정치적 선동으로 여론 현혹하지 말라”
민주 “자존심 짓밟는 제2의 세종시 수정안”

 


8일 청주 드림플러스에서 개최된 '민주당 충북도당 출범식'에서 김종률(앞줄 가운데) 도당위원장과 오제세(오른쪽 두번째) 의원, 당원 등 300여명의 참석자들이 과학벨트 원안 정상추진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임동빈>

충북지역 여야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수정안을 놓고 연일 공방전을 펼치고 있다.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8일 성명을 내고 “야당과 일부 단체가 말하는 기능지구 축소 우려도 있지만 기능지구가 제대로 조성될 수 있도록 중앙당, 정부와 긴밀히 협조할 것이며 그 관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과학벨트 추진에 대한 박근혜 정부의 의지가 확실한 만큼 과학벨트 성공과 충청권 발전을 위해 상호 협조가 우선시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민주당이 ‘정치적 선동’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새누리당은 “필요 이상의 갈등과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며 “민주당은 정치적 선동과 성토로 여론을 현혹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이 지난 5일 성명에서 새누리당 충북지역 국회의원 5명을 ‘꿀 먹은 벙어리'에 비유한 것을 겨냥한 것이다.

이에 앞서 민주당 충북도당은 지난 5일 성명을 내고 “청주·청원이 속한 기능지구가 무용지물이 될 판”이라며 “도내 새누리당 소속 5명 국회의원의 목소리는 아무리 둘러봐도 찾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민주당은 8일에도 “과학벨트 수정안은 충북을 들러리로 만들어 도민의 자존심을 짓밟는 ‘제2의 세종시 수정안’”이라며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민주당은 이날 ‘민주당 충북도당 출범식’에서 ‘과학벨트 원안사수 결의문’을 통해 “원안 사수에 앞장설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인 뒤 과학벨트 수정안의 즉각 파기와 원안 정상 추진, 국가산업단지 지정 등 과학벨트 기능지구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을 요구했다.<지영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