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527억원…안정적 수익 창출 지속..LS메탈·중국 무석법인 등 자회사 실적도↑

LS산전(대표 구자균)이 LS그룹으로 계열분리 한 이후 분기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등 불황 속에서도 경기를 거스르는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LS산전은 지난 26일 2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6173억원, 영업이익 5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1분기보다 16.6%, 지난해 2분기보다는 2.2% 늘면서 2005년 LG그룹에서 LS그룹으로 분리된 이후 최대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보다 61.7% 증가했으나 역대 최대였던 지난해 2분기(566억원)에 비해서는 6.8%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8억원으로 1분기보다 79.5% 늘었으나 지난해 1분기에 비해서는 28.4% 줄었다.
LS산전의 이 같은 ‘경기를 거스르는 성장세’는 이라크 전력 인프라 구축 사업이 지속적으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캐시카우 사업인 전력·자동화 기기 매출이 안정적으로 창출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올해 2분기의 경우 호남 고속철 사업과 더불어 방글라데시 해외 철도 프로젝트 수주에 따른 효과로 교통SOC 사업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0% 가량 확대되며 뚜렷한 실적 개선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LS메탈, 중국 무석법인, LS파워세미텍 등 국내외 자회사 실적 개선도 이어지며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
LS산전 관계자는 “지난해 2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상반기까지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이 계속되고 있는 추세”라며 “매출 대비 영업이익 비중이 8.5% 수준으로 수익성이 향상되고 있는데다 계절적으로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 실적 비중이 높은 만큼 올해 실적이 더욱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박재남>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