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중간수사결과 발표하고 수사 검찰에 넘겨야"

 

정의당 심상정 원내대표는 1일 이석기 의원 등 통합진보당(이하 진보당) 인사들의 '내란음모사건'과 관련, "국민은 헌법 밖의 진보를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진실에서 한 치의 어긋남도 없이 실체가 밝혀지도록 철저하고 엄중하게 수사돼야 한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 모처에서 비공개로 열린 원내대표단 회의에서 이같이 언급하고 "대한민국 헌법과 법률에 근거해 존재하는 공당이고 그 소속원이라면 이번 수사에 당당하게 임하길 진보당과 이 의원에게 촉구한다"고 밝혔다고 당 대변인실이 전했다.

심 원내대표는 "현재 제기되는 혐의는 헌법의 기본정신을 부정했다는 것"이라며 "중차대한 혐의로 각종 의혹이 난무하는 현실에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얻는 길은 당당히 수사에 응하는 것"이라고 거듭 촉구했다.

'혐의를 입증할 책임은 국정원에 있다'는 진보당 주장에 대해선 "사법적으로는 옳으나 정치적으로는 무책임한 말"이라며 "국민으로부터 헌법적 권한을 위임받은 국회의원은 국민이 제기하는 의혹과 의구심을 풀어야 할 책무가 있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번 사건과 관련된 내용이 계속 언론에 보도되면서 의혹이 증폭되는 상황임을 지적, "국정원은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해야 한다"면서 "국정원은 (대선개입) 국기문란사건의 국면전환용이라는 의구심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수사를 검찰로 넘기고 수사에 협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