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의 신뢰 쌓는다

옥천군은 주요정책에 대한 행정의 투명성과 공무원의 책임성 강화를 위해 정책실명제 활성화에 나섰다.
군은 주요정책의 결정과 집행과정에 참여한 공무원의 소속, 직위, 직급, 실명 등을 공개해 군정에 대한 신뢰도 증진과 군정 발전을 이끌기 위해 정책실명제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이를 위해 군은 정책실명제 총괄관리부서장을 기획감사실장(책임관)으로 지정하고 대상사업 선정과 군 웹사이트(www.oc.go.kr)에 정책실명제 코너를 22일부터 신설해 투명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정책실명제 코너에는 중점관리 대상사업의 주요 추진내용과 사업 관련자 실명이 공개된다.
선정된 사업의 기록, 보존은 업무관리시스템(전자적으로 관리하는 행정시스템)을 통해 각종 계획서, 보고서, 회의, 공청회, 세미나 관련 자료 및 토의 내용을 등록하고 보존한다.
이번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으로 등록된 사업은 ‘옥천군 기후변화 적응대책 세부시행계획 수립용역’을 비롯해 27건이다.
정책실명제 중점 관리대상은 군민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담시키는 정책, 군민의 권익이나 복지증진에 관련된 정책, 10억원 이상의 건설사업, 5000만원 이상의 학술용역사업, 예산절감 등 행정능률향상에 획기적으로 기여한 정책 등이다. <옥천/박승룡>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