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20142015학년도 중학교 개교 예정교 및 기존 예정지역 중학구(한솔·도담동)에 대한 학교군이 새롭게 설정된데 따라 이들 중학교에 대해서는 추첨 입학 배정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세종시내 중학교는 예정지역의 2개 학교군과 읍·면 지역 7개 중학구로 구성됐다.

1중학군은 도담중·아름중(20143월 개교성남중(20143월 개교) 3개교, 2중학군은 한솔중·새롬중(20143월 개교) 2개교이다.

중학구는 조치원학구, 연서학구, 금호학구, 연동학구, 전의학구, 부강학구, 장기학구 등이다.

시교육청은 학교군 중학교는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68조에 따른 추첨 방법으로 배정할 계획이다.

선복수희망지원후 정원 미달 때는 희망한 중학교에 배정하며, 정원을 초과하면 전산추첨으로 하게 된다. 기존 읍·면 지역 7개 중학구는 현행대로 지정된 중학구에 배정된다.

시교육청은 변경한 중학교 입학 배정방법에 대한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오는 1113일까지 행정예고를 하고 교육위원회 의결을 거쳐 확정·고시할 계획이다.

세종시 중학교 입학 배정방법 개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113일까지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바꾼 입학 배정방법을 통해 세종시로 이전하는 공무원과 지역주민 자녀의 중학교 배정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래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