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건강 체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가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활발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는 올해 비만주부를 대상으로 이론교육과 에어로빅, 건강체조 등 비만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질 높은 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신바람 어르신 건강 체조교실은 노화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각종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대표적 노인건강 프로그램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또 고혈압과 당뇨,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주 3회 개최하는 파워워킹 야간걷기 운동은 사전·사후 건강검진, 건강체조, 파워워킹, 에어로빅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 보급으로 주민 900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아울러 관내 보육시설 아동을 대상으로 취학 전 아동 건강관리 교육증진사업을 벌여 보육시설 아동의 건강검진과 영양 및 운동교육, 보육시설 식단평가 등의 활동을 펼쳐 유아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시범 사업장 운영, 자율금연택시 운영, 금연시범학교 운영 사업 등을 펼쳐 높은 금연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며 “주민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건강도시 생거진천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천/한종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