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고대면 농업인들은 믿을만한 브랜드로 소비자와 직거래를 위해 뭉치기로 했다.

이에 고추 주산지 당진 고대면 지역 농촌지도자 회원 36농가를 중심으로 고대 청결고추 작목회를 결성 17일 총회를 가졌으며 고추 생산농가의 결집을 통한 브랜드 개발 품질과 재배기술의 상향평준화로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는 고품질청결고추를 지속 공급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총회는 고추재배 핵심기술 교육, 작목회 규약제정, 임원선출, 사업계획 수립,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 등을 했으며 작목회 회장으로 정종회(남·64)씨가 선출됐으며 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원 모두가 합심해 기술력 배양과 정보 공유를 통한 고품질 청결고추를 생산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작목회가 되자고 했다. <당진/홍여선>

중부지방산림청 SNS로 소통 강화

중부지방산림청(청장 이문원)은 스마트폰 보급이 늘어나면서 언제 어디서든 최신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SNS)을 통해 산림행정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민, 임업인은 물론 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중부산림청의 블로그(blog.naver.com/sannews)를 방문하면 산림정책과 산림휴양 등의 정보는 물론, 숲해설 영상을 볼 수 있는 나홀로 숲해설, 관내 산림공원에 대한 소개와 주요지점을 현실감 있게 볼 수 있도록 한 파노라마사진 서비스도 볼 수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