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성공을 위해 모두가 '친박'"

새누리당 중진으로 이른바 '친이(친이명박)계로 꼽혀왔던 정몽준 의원이 11일 자신도 '친박(친박근혜)'로 분류해 달라며 '계파나누기'를 비판했다.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내 연구모임 '통일 경제교실' 행사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다.

지난 정부 시절 옛 한나라당 대표를 지내면서 친이계로 구분돼온 정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과 개인적으로 오랫동안 아는 사람으로서 나도 '친박'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잘 좀 분류해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는 박 대통령과 초등학교 동기동창이고 지난번 대선 때 선대위원장을 했던 사람"이라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당내에서 6.4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결정 문제를 놓고 '정권 핵심부의 의중'이 거론되는 데 대해서는 "우리나라는 대통령 중심제인데 청와대 의중을 특별히 전달받았다는 것처럼 암시하면 바람직하지 않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정 의원은 이어 서울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열린 이혜훈 최고위원의 서울시장 후보 출마 선언 행사에 참석한 자리에서도 "앞으로 언론에서 나도 친박으로 써주면 얼마나 좋겠냐"고 말했다.

정 의원은 한 시민이 "이제 '친박'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하자 "좋은 말씀"이라고 화답하면서 "우리 대통령이 성공해야지 대한민국의 미래가 있다. 우리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서 모두 '친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만 "청와대를 이야기하면서 호가호위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것은 청와대에도 도움이 안 되고 우리 당에도 도움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