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종 수수료 감면 혜택 등 홍보

공주시가 편리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며 언제 어디서든 민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 민원 24’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민원 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민원 포털사이트이다.
민원 24’를 이용할 경우 관공서 방문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등본·초본, 자동차등록원부 등 43종은 수수료 감면 혜택까지 볼 수 있다.
전입신고 등 3000여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1163종은 인터넷으로 즉시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주민등록표,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종의 민원을 열람할 수 있다.
시는 이런 민원 24’의 사용 홍보를 위해 시청 산하공무원들이 솔선해 활용하도록 하는 한편, 관내 유관기관과 단체의 임직원 및 회원들로 하여금 가입을 홍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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