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아카데미-뚜껑을 열다

충북여성발전센터(소장 유영경)는 7월 24일까지 충주YWCA에서 ‘여성학 아카데미-뚜껑을 열다’ 교육을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는 이번 교육에서는 여성학과 페미니즘, 여성의 몸, 여성과 가족, 여성과 노동운동, 여성과 문화, 여성학 담론 등을 주제로 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유영경 소장은 “교육내용은 지역주민들에게 여성학의 개념이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외부 여성학 전문가들과 협의해 주제별 기초과정으로 편성했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의식이 사회저변에서 올바르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역주민에게 찾아가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의=☏043-220-6461. 


양육미혼모가정 위한 제주도 힐링캠프

새생명지원센터(센터장 이준연 신부)는 20~22일 제주도에서 ‘지역사회 양육미혼모 가정을 위한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가족기능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환주복지재단이 지원하고, 새생명지원센터가 후원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양육미혼모 13가정(자녀 포함 26명)과 봉사자들이 참가한다.
새생명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지역 사회 내 생명을 지킨 양육미혼모에 대한 인식 개선의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양육미혼모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립의지를 고취시키며 가족 화합을 이루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1577-3053.
<조아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