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구

 충북도의회 제1당인 새누리당이 27일 의장 후보로 이언구(59·충주) 당선인을 선출했다.
새누리당 도의원 당선인 21명은 이날 충북도당에서 교황선출 방식의 무기명 비밀투표를 해 이 당선인을 제10대 도의회 전반기 의장 후보로 뽑았다.

이 당선인은 1차 투표 때 과반 획득에 실패했으나, 결선 투표에서 12표를 확보, 9표를 얻은 김양희(청주2) 당선인을 3표 차로 따돌렸다.

0대 전반기 의장은 77일 개원과 함께 본회의에서 투표로 선출되지만 새누리당이 6.4 지방선거에서 21석을 확보, 과반을 확보한 제1당이어서 이 당선인의 의장 선출이 확실시된다.

이 당선인이 의장에 선출되면 8대 전반기 이기동(음성1) 의장 이후 6년 만에 비청주권 도의원이 의장을 맡는 것이다.

이 당선인은 "도민께 사랑받는 도의회가 되고,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 견제라는 대명제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이 당선인 선출을 계기로 도의회가 도민의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언론인 출신의 이 당선인은 충북생활체육협의회 부회장, 친절운동본부 충북지역본부장, 충북도 도시계획심의위원회 위원, 세계무술연맹 이사, 8대 도의회 건설문화위원장 등을 지냈다.<김동진>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