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당도 우수… 소비자 인기

하루에 사과 1개씩만 먹으면 의사가 필요없다(An Apple a Day Keeps the Doctor Away)는 서양 속담이 최근 영국 옥스퍼드대학 연구팀에 의해 사실로 입증했다.

이처럼 사과가 실험을 통해 콜레스테롤이 낮아지는 효과를 과학적으로 밝혀내고,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예산사과’를 명시한 제품을 출시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한민국 상위 6.7% 명품사과로 도약하고 있는 예산황토사과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지난 2009년 국제표준화기구 ISO 품질인증과 우수농산물관리제 GAP 인증을 획득한 예산황토사과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구릉지의 청정 황토과원에서 생산되고 있다.

게다가 풍부한 일조량으로 육질이 치밀해 식감이 좋고 맛과 향이 우수하며 당도가 뛰어나 갈수록 인기가 폭발하면서 명품사과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과원마다 알알이 영글어가는 사과의 고장에서 18∼21일까지 예산황토사과축제가 넓고 아름다운 예당호를 둘러싸고 펼쳐져, 명쾌한 웃음과 넉넉한 행복감을 안겨주는 옛이야기를 들으며 황토사과를 맛볼 수 있다.

더욱이 18일에는 예산역전장과 전국적으로 소문이 난 유명한 1등급 한우시장이 있는 광시장, 19일에는 덕산온천의 덕산장, 20일에는 예산읍내장이 서는 날이라 흥겨운 축제와 더불어 덤으로 정겨운 시골 오일장의 풍경도 즐기는 가족단위 가을나들이로 안성맞춤이다.

<예산/이종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