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례 공개자료 외에 결산서 6종과 부속서류 16종 추가 확대 ... 결산현황 전반 공개

논산시는 2013 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및 재무결산현황을 23일부터 1년간 시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자료는 지방재정법에서 규정돼 2006년부터 매년 8월말 정례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 재정운영 공시자료’ 외에 결산서 6종(2013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보고서, 기금 및 채무결산보고서, 채권현재액보고서, 공유재산 및 물품증감 현재액보고서)과 결산서 부속서류 16종을 공시항목에 추가 확대한 것으로 논산시 세입․세출예산 집행상황 등 결산현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모두 공개하는 것이다.

이번 재정공시 항목 확대는 시민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정보공개 청구 전 내놓음으로서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고, 투명하고 열린 시정을 구현한다는 민선6기 시정 철학에 따른 것으로 앞으로도 공개할 수 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구축하여 100% 정보공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기존 재정공시 항목에 결산현황을 추가해 확대 공개하는 목적은 지방자치단체 살림살이를 한 눈에 쉽게 확인해 시민의 이해를 돕고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예산결산현황의 완전 투명한 정보공개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을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공시내용은 논산시 홈페이지(www.nonsan.go.kr, 정책/행정→결산현황→결산서/결산서부속서류/재무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