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통합관리 등 노력 결실 보건복지 장관표창·상금 받아

(공주=동양일보 류석만 기자)공주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4년도 지자체 복지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시는 전국 230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복지사업 추진실적 등 지난해 복지사업 분야 종합평가를 실시한 결과 우수기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1000만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종합평가에서 선정된 전국 16개의 지방자치단체 중 공주시는 충남도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달성했다.

이로서 시는 2011년 정부합동 복지정책 평가 ‘우수기관’선정, 2012년 행복키움지원단 운영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지난해 지역사회복지계획 시행평가 ‘우수기관’선정에 이어 4년 연속 복지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복지정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이 같은 결과는 공주시가 그동안 시민이 만족하는 복지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수요자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발굴, 민간복지자원의 활성화, 기초생활보장업무의 적정성 모색 등 다방면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행복키움지원단을 통한 통합사례관리자 발굴과 민간복지자원과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맞춤형 사례관리사업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