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왼쪽) LG생활건강 배정태 부사장이 업무협약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LG생활건강이 오는 2017년 천안에 대규모 생산기지가 건설한다.
천안시와 LG생활건강은 16일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 구본영 천안시장과 LG생활건강 배정태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 조성 및 공장 설립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LG생활건강이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풍세면 미죽리) 일원에 총사업비 1386억원을 투자, 2017년까지 총 15만평 규모의 미래성장기지를 준공할 계획에 따라 진행됐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LG생활건강은 첨단생산시설 건립을 통해 천안시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 등을 위해 노력하고, 천안시는 관계법령에 따른 각종 인허가 지원과 유관기관 협의를 통한 행정적 지원 등의 제공을 약속했다.
특히 LG생활건강은 중장기적인 사업 확장에 따라 ‘천안 LG생활건강 퓨쳐일반산업단지’에 화장품 원료 농장, R&D센터, 첨단생산시설 등을 설립해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뷰티 테마파크’로 개발, 내국인 및 외국인의 관광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경제유발효과 1조원, 고용유발 약 6000여명 등 천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LG생활건강의 사업추진 의지와 천안시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의 결실”이라며 “천안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좋은 결실이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