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충북도당이 29일 청주국제공항의 MR0단지의 차질 없는 추진을 촉구하고 나섰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성명을 통해 “정부가 청주공항 항공정비(MRO)단지 조성 사업을 추진 중임에도 경남 사천시가 뒤늦게 뛰어들어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새정치연합은 “2009년 12월 국토해양부는 1차 항공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청주공항을 ‘전문 토탈 항공 MRO 서비스 모델 특화 항공정비시범단지’로 지정하고, 2010년 지식경제부도 항공산업발전 기본계획에 청주공항을 ‘항공 MRO 유망 거점지역’으로 명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사실상 정부 주도로 청주공항 MRO단지 조성 추진이 돼 왔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주장이다.

새정치연합은 “정부의 추진 의지에 따라 충북도는 그동안 부지매입과 부지교환을 위해 국방부 협의를 완료했으며, 부지조성을 위해 241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공사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충북도와 MRO합작기업 설립을 추진하던 기업이 사전에 아무런 협의도 없이 최근 경남도와 MRO사업 협약을 체결해 충북도민들을 어리둥절케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새정치연합은 “MRO단지 조성과 관련된 혼선과 정부정책에 대한 불신을 차단하기 위해서라도 정부의 명확한 의지 표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정부는 당초계획대로 청주공항 MRO단지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임을 천명해 달라”고 요구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