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제품 본격 마케팅 계획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 충북지역 소프트웨어(SW) 융합제품의 국내·외 시장진출이 가시화되고 있다.

충북도와 충북지식산업진흥원에 따르면 2014~2015년 지역SW융합제품 상용화 지원 사업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 HMD(Head mounted Display) 개발과 짐벌형 원격제어 카메라 마운트 시스템 개발이 마무리단계로 2015년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스마트 HMD 개발에는 ㈜새힘정보기술과 ㈜그린광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구글 글라스와 같이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웨어러블(wearable) 컴퓨터로 차별화 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세계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이번 개발되는 HMD는 투과형으로 정보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외부시야도 확보할 수 있다.

상하좌우 수평을 유지해 주는 짐벌형 원격제어 카메라 마운트 시스템은 무선으로 촬영자가 이미지를 확인하면서 조정장치 조작을 통해 최적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 카메라 제어 장비로 전문가용으로 개발된다. 방송·항공촬영 분야의 활용이 기대되며, 의료·국방·교육 등 분야로 확대도 기대된다.

충북지식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올해는 이들 제품의 기본 설계와 시스템 구축 등을 진행했다면, 2015년에는 본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