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센티브 제공 등

증평/한종수 기자 = 최근 공직사회에 혁신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증평군이 청백리 인증제를 실시한다.

청백리 인증제는 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청렴 시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그 실적이 우수하며, 평가기간 내 비위 사실이 없는 직원을 인증하는 시스템이다.

청백리 인증은 금장.은장.동장 등 3단계로 구분되며 7개의 이수항목 중 해당 단계가 요구하는 일정 기준을 충족한 직원은 군으로부터 청백리 인증과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수항목은 △청렴서약서 작성.제출 △청렴선서 참여 △자체 청렴교육 이수 △외부기관 청렴교육 이수 △문책.징계 Zero △감사.청렴관련 제안제도 참여 △감사.청렴관련 제안 채택 등이다.

그동안 청렴실명제 도입, 청렴격언.문구 공모대회 개최 등 반부패 및 청렴에 대해 공직자의 능동적 사고와 참여를 이끌어 내는 데에 심혈을 기울여온 군은 올해도 내부 주도적 상향식 청렴문화 정착에 노력할 계획이다.

연규봉 기획감사실장은 "최근 인사혁신처의 발표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6명 이상이 공무원에 대해 부정부패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반부패.청렴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공직자의 명예를 드높이고, 내부청렴도 1등급의 군답게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모범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