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선정,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청소기 부분 1위
선 없는 ‘코드제로’ 등 차별화된 청소기로 브랜드파워 이어가

(동양일보 박재남기자) LG전자의 진공청소기 LG싸이킹이 201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청소기 부문 1위를 기록하며 9년(2007~2015) 연속 청소기 부문 브랜드파워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201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LG싸이킹은 2001년부터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로 '싸이킹(CYKING)' 브랜드를 국내외에서 함께 사용해왔다. LG싸이킹은 브랜드화 이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성능과 마케팅으로 제품 이미지를 높여왔으며, 최근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싸이킹’ 제품을 내놓고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청소기 부문에서 9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기록한 것은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 ‘사용자를 스스로 따라다니는 청소기’, ‘선이 없는 청소기’ 등 타사와 차별화된 프리미엄 청소기를 공급해 온 점을 높게 평가 받은 결과다.

LG전자는 올해 ‘선이 없는 청소기’를 통해 ‘LG싸이킹’의 브랜드파워를 더욱 견고히 할 방침이다. 특히 LG전자가 올해 출시한 무선 진공청소기 대표제품인 ‘LG 코드제로 싸이킹(VK9401LHAN)’은 선이 없는 청소기로, 빠르고 강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이 접목돼 청소를 하는 동안 흡입력이 처음부터 끝까지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스마트한 오토무빙 기술을 탑재, 사용자가 청소기를 끌지 않아도 본체가 스스로 따라오기 때문에 허리와 손목에 가는 부담을 최소화했다.

‘LG 코드제로 싸이킹(VK9401LHAN)’은 무선청소기 중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4시간 충전으로 강 모드 기준 최대 17분간 청소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독일 인증기관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았다.

LG전자는 이처럼 고객의 요구에 맞춰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제품을 통해 ‘LG싸이킹’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이어갈 예정이다.

201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KMAC)이 17년째 브랜드파워를 조사 및 측정해 발표하는 자료다. KMAC은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하고 이를 지수화하고 있다.

<박재남>

▲ LG싸이킹.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