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동양일보 이종선 기자)예산군은 군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공식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은 새로운 의사소통 수단인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군민들이 손쉽게 군정소식과 다양한 생활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트위터, 페이스북에 이어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개설했다.

여기서 1일 3건 이내로 △군정소식과 주요사업 추진성과 △축제․문화․공연 등 각종 행사소식 △먹거리, 특산품, 지역 생활이야기 등을 사진과 함께 살펴볼 수 있다.

따라서 지난 14일 개원한 봉수산 수목원을 비롯해 오는 6월 9일 개원하는 황새공원과 6월 18일부터 21일까지 군에서 열리는 67회 충남도민체전 등 각종 행사와 관광자원을 알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카카오 채널 소식을 받으려면 먼저 카카오스토리에 가입해 친구 찾기에서 ‘예산군’으로 검색 후 ‘소식받기’를 클릭하면 구독할 수 있다.

이와관련 군은 소식을 받는 회원이 궁금한 사항을 댓글을 통해 문의하면 빠른 시간내에 답변을 제공하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공식 카카오스토리 채널이 보다 친근하게 군과 소통하는 창구가 되길 바란다”며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군민 모두가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