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양성에서 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보은=동양일보 임재업 기자)‘보은 일자리 허브센터’가 관내 기업체에 56명의 구직자를 취업시키는 등 단기간에 놀랄만한 성과를 거둬 기업체와 구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11일 개소식을 통해 보은국민체육센터 1층에 자리 잡은 일자리 허브센터는 지역행복생활권 협력 사업으로 청주시, 진천군, 증평군, 괴산군 등 5개 시군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는 구인구직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 전통시장, 이장회의, 각종 행사장을 찾아가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구인․구직 상담업무 외에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일사맞춤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일자리 버스투어, 구직자 기업탐방 등 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적재적소에 인재를 취업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하반기에는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경비원 신입교육, 노인 여가지도사, 룸메이드, 전산실무 고급과정 등 다양한 직업훈련교육이 계획되어 있어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층에서 중장년층까지 폭넓게 수용할 수 있는 취업지원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보은 일자리 허브센터(043-543-9172~5)로 문의하면 직업훈련교육 및 취업 관련 사항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