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홍성군수

(홍성=동양일보 이종선 기자)김석환(사진) 홍성군수는 1일 민선6기 출범 1주년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갖고 군정성과를 발표했다.

‘힘찬도약, 희망홍성’을 군정 목표로 내건 김 군수는 “지난 1년 동안 신도시와의 원도심 상생발전과 동반성장 등 8대 과제, 62개 공약사업 실현에 군정 역량을 집중해 왔다”고 강조했다.

김 군수는 “지난 1년은 민선5기 4년간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군정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교육,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부문에서 군민의 수요에 부응하는 사업들을 펼치면서 지역발전의 원동력인 내포신도시와 동반성장을 위한 기반시설을 확충하는데 열과 성을 다해왔다”고 소회했다.

이를위해 옥암지구 도시개발사업을 비롯해 오관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역재방죽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정주여건 개선사업과 홍성역세권 개발, 장항선 복선 전철화 사업, 장항선 2단계 개량사업 등을 역동적으로 추진해왔다. 군은 2020년 준공 예정인 서해선 복선전철 기공식, 죽도 신재생에너지 자립섬 구축, 남당항 다기능어항 공모사업 선정, 지방투자기업 6개 업체 유치 등 그 어느 때보다 값진 성과를 거뒀다.

이로인해 충남도 시·군 통합평가에서 3년 연속 1위, 전국 보건사업 4년 연속 우수, 대한민국 지역복지대상 우수상, 청렴도 및 친절도 평가 우수를 비롯해 36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결실을 거뒀다.

또 56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390억원을 확보해 국비지원이 지난해보다 172억원이 증가한 1253억원으로 홍성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김 군수는 “내포신도시와 상생발전, 원도심 공동화 활성화, 군 청사 이전 및 홍주시 승격 기반 조성, 홍성역 역세권 개발 등 성장동력을 구축해 군민이 행복하고 미래를 꿈꾸고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도시로 만드는데 힘을 쏟아 누구나 살고 싶은 희망 홍성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