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1-5생활권 5필지

(세종=동양일보 임규모 기자) 행복도시 방축천(3.9km) 변에 특화된 상업업무시설이 내년 초 착공할 전망이다.

행복도시건설 청은 상업지역 특화를 위해 지난해 ‘사업제안 공모방식’으로 공급했던 행복도시 1-5생활권(세종시 어진동) 방축천 변 상업업무용지 5필지(P1~P5)에 대해 올해 말 건축심의를 거쳐 내년 초 착공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사업제안 공모방식은 건설업체 등이 제출한 제안서를 평가해 회사의 재무 건전성·유치업종 계획·우수 건축물 설계 작품 등에서 우수한 업체에 해당 용지를 공급한다. 이는 상업용지 중 국내에서 처음으로 적용됐다. 이에 따라 P1구역(휴가건설)이 오는 9월, P2·P3구역(KT&G)은 10월·P4구역(나성종합건설)은 연말에 건축심의를 신청할 예정으로 해당업체는 내년 초 착공, 2018년 개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르면 오는 2017년 하반기 개장도 염두하고 있다.

방축천 상업지역 특화구간에 입점할 업종은 △P1구역 영화관(메가박스)·어린이실내놀이터(뽀로로파크)·서점(반디앤루니스)△P2구역 도심형 복합 상가(아웃렛)·유통시설(킴스클럽)·업무시설△P3구역 의류매장(DKNY, 캘빈클라인 등)·음식점(패밀리레스토랑)△P4구역 음식점·호텔(굿모닝 레지던스 휴 호텔)·판매시설△P5구역에 의료?업무 시설·비즈니스호텔 등이다.

행복청은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문제로 사업이 다소 지연된 P5구역(디엔씨건설) 부지에 대해 세종시교육청 등과 협의를 통해 조속한 시일 내에 사업을 정상화할 계획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