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시의회청사 준공

(세종=동양일보 임규모 기자) 행복도시 3생활권인 금강 이남권역이 도시행정 업무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행복도시건설청에 따르면 내년 9월 행복도시 3-2생활권(보람동)에 복합커뮤니티센터(복합주민공동시설)와 10월 세종시의회청사가 준공된다.

세종시 보람동 주민들에게 행정·문화·복지·체육서비스를 제공할 3-2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복합주민공동시설)는 1만5395㎡(연면적 17,460㎡)의 부지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조성(공정률 30%)되고 있다. 이 시설에는 주민센터, 수영장(25m, 6레인), 아동·노인 복지시설, 다목적강당, 실내체육관, 도서관 등이 들어서며, 119안전센터와 지구대가 배치돼 주민들의 치안과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3생활권의 또 다른 복합커뮤니티센터(복합주민공동시설)인 3-1생활권(세종시 대평동)과 3-3생활권(세종시 소담동)도 설계를 마무리하고 착공 준비에 들어갔다. 또 광역복지지원센터도 내년 상반기 설계공모를 착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금강변의 수변공원을 올해 말까지 특화공원으로 조성한다. 금강 변 수변공원은 도심에서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가볍게 소풍을 즐기고 참나무와 소나무 사이로 금강 변을 조망할 수 있는 숲길 산책로 조성이나 운동을 주제로 한 스포츠 복합단지(콤플렉스) 등 주제(테마)별로 다양하게 조성되고 있다.

이 밖에도 행복도시 3생활권에는 법원, 검찰청, 세무서, 선거관리위원회 등 특별 지방행정기관이 순차적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