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소주업계 점유율 1위인 하이트진로 ‘참이슬’의 출고가가 3년 만에 인상된 이후 소주업체들이 잇따라 가격을 올리고 있다.

소주 출고가의 도미노 인상으로 일반 소매업체나 음식점도 소줏값을 올릴 가능성이 커지면서 대표적인 서민 주류인 소주 구매 부담이 커졌다는 우려가 나온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대전·충남 지역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는 자사 소주 브랜드인 ‘O2린’(오투린)의 출고가를 963원에서 1016원으로 5.5% 인상했다.

제주 주류업체 한라산소주는 ‘한라산소주’의 출고가를 1080원에서 1114원으로 3.14% 올렸다.

롯데주류, 무학 등 다른 주류업체도 소주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다.

업계 2위인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은 다음 주께 가격 인상이 있을 것이란 전망이 시장에서 나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30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클래식’의 출고가를 961.7원에서 1015.7원으로 5.62% 인상했다. 참이슬의 가격 인상은 만 3년 만에 이뤄졌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 가격 인상 이후 주요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제조·판매비용 증가 등으로 원가상승 요인이 누적돼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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