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나라·김혜수 드라마 컴백

(연합뉴스)장나라 MBC ‘한 번 더 해피엔딩’ 돌싱녀 한미모 역

사랑스러운 연기로 맛깔나게 풀어가 시청률 상승세

김혜수 tvN 수사극 ‘시그널’서 형사 차수현 역

연쇄살인·유괴 등 강력범죄 다루는 카리스마 선보여

각각 첫 방송서 콘텐츠파워지수 4·5위 진입

충무로선 여배우가 기근이라지만 안방극장엔 ‘언니’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한국판 ‘섹스 앤 더 시티’를 연상케 하는 MBC TV ‘한 번 더 해피엔딩’의 장나라와 중량감 있는 수사극 tvN ‘시그널’을 이끄는 김혜수가 그 주인공이다.

1일 CJ E&M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콘텐츠파워지수(CPI) 1월 셋째주(18~24일) 집계에 따르면 지난 20일과 22일 각각 첫 방송한 ‘한 번 더 해피엔딩’과 ‘시그널’은 CPI에 나란히 4, 5위로 순위에 진입했다.

‘육룡이 나르샤’ ‘리멤버’ ‘무림학교’ 등 남자 주인공이 극을 이끌어가고 여자 주인공은 보조 역할을 하는 드라마가 많은 최근의 상황에서 두 언니의 등장은 반갑다.

‘한 번 더 해피엔딩’의 장나라는 1세대 걸그룹 ‘엔젤스’의 멤버에서 이제는 재혼 전문 회사를 운영하는 ‘돌싱’이 된 한미모의 이야기를 특유의 사랑스러운 연기로 맛깔나게 풀어가고 있다.

프러포즈를 받는 줄 알았다가 차인 날 술에 취해 초등학교 동창과 혼인 신고를 하고 다음 날에는 혼인신고 증인을 서 준 동창의 친구에게 한눈에 반하는, 쉽사리 이해하기 어려운 극도의 ‘금사빠’(금방 사랑에 빠지는 사람)지만 큰 눈을 반짝이는 ‘난 솔직할 뿐’이라고 말하는 그의 얼굴을 보면 그 마음이 이해가 될 것도 같다.

여기에 30대 여성이 겪을 만한 고민을 하나씩 짊어진 유인나, 서인영, 유다인의 현실 연기도 호평을 얻고 있다.

1회 5.2%(닐슨코리아, 전국기준)로 저조하게 시작한 시청률도 조금씩 오르는 추세다.

CPI지수는 239.7로, 화제성을 나타내는 뉴스 구독자수에서는 ‘무한도전’ ‘일밤-복면가왕’ 등을 제치고 1위를, 관심·관여도를 나타내는 직접 검색자수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김혜수의 ‘시그널’은 1989년으로부터 걸려온 무전을 통해 장기 미제 사건을 풀어가는 수사 드라마.

연쇄살인, 유괴 등 강력범죄를 다루는 이 드라마에서 김혜수는 과거와 현재를 잇는 차수현 형사 역을 맡아 두 남자 배우 이제훈, 조진웅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과거 갓 경찰에 들어온 여순경의 순진한 모습과 20여년이 흐른 현재의 원숙한 모습을 오가며 농익은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CPI 지수는 227.2.

결방한 주를 제외하고는 CPI 지수 1위를 독식하다시피 한 ‘응답하라 1988’이 물러간 1월 셋째주 CPI 지수 1위는 잃었던 왕좌를 되찾듯 MBC TV ‘무한도전’(267.0)이 가져갔다.

‘여전사 캣츠걸’의 연승이 이어진 MBC ‘일밤-복면가왕’(247.7)이 2위, tvN ‘치즈인더트랩’(240.6)이 3위를 차지했다.

46개 기획사 101명 연습생이 참가하는 엠넷의 ‘프로듀스 101’도 CPI 지수 222.9, 7위로 순위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