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태영 예비후보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새누리당 송태영(청주 흥덕을·사진) 예비후보는 11일 도심공동화현상과 지역 내 불균형 해소를 위해 ‘성장과 나눔의 도시재생사업과 도농상생협력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 “‘청주시 도시재생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공공·민간이 협력하는 유형별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노후주거지역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과 도시경관 개선사업으로 문화를 향유하는 도시 위상을 재정립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재생사업의 경우 도시 경제기반형 핵심시설 등을 청주테크노폴리스, 도시첨단산업단지, 청주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는 청주 강서지역과 연계한 복합 정비·개발로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일자리 창출이 가능토록 세제지원과 건축규제를 종합한 간접지원으로 민간투자 활성화를 주도하겠다는 구상이다.

그는 “흥덕구 내 낙후한 근린 주거지역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소공원·주차장·놀이터·마을도서관 등 공동시설과 육아·노인보호 등 돌봄시설, 골목길 가로정비 등 근린재생형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통해 기초생활인프라를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예비후보는 “지역 상생발전의 본질적 목표는 지역불균형 해소”라며 “상생과 나눔의 도농상생을 위해 다양한 활동가와 민간단체들이 서로 연대하고 협력하는데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