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4천600억원 규모의 화공 플랜트 건설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한화건설은 지난 7일 사우디 현지에서 SCPC(Saudi Calcined Petroleum Company)가 발주한 4억달러(한화 4600억원) 규모의 화공 플랜트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사우디 남동부 주베일 산업단지 제2공단에 연간 67만t 규모의 석유 제품을 생산하는 화공플랜트 건설 공사로, EPC(설계·구매·시공 일괄수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사기간은 계약 후 약 24개월로 2018년 상반기 준공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이번 사업의 사전 설계 업무도 수행한 바 있어 설계의 정확도를 향상했고 발주처와 협의를 거쳐 설계안을 도출했기 때문에 공사비가 현실적으로 반영되고 면밀한 시공계획 수립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공사에 부담되는 시운전 역무를 발주처가 수행하게 돼 사업수행 측면에서 위험 부담도 상당 부분 낮췄다는 설명이다.

한화건설은 사우디에서 지난 2010년 AAC사 에틸렌아민 화공플랜트를 준공한 바 있고 9억3500만달러 규모의 마덴사 인산생산 화공플랜트 공사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는 "이번 사우디 화공플랜트 수주는 그간 추진해온 내실 경영의 성과물로 해당 분야의 실적 강화뿐 아니라 안정적인 수익성 창출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