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동양일보 서경석 기자) 순천향대가 교육부의 프라임(PRIME·산업연계교육활성화선도대학)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된 순천향대는 의료융복합웰니스, 빅데이터, 문화콘텐츠 산업분야 맞춤형 인재를 키우는데 더욱 힘을 받게 됐다.

정부의 프라임 사업은 수요가 늘어나는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대학이 자발적으로 학과 정원을 조정하고 대학 체계를 개편하는을 지원한다.

순천향대는 웰니스 산업분야의 실무인재를 양성을 위해 기존의 강점 영역인 MediTech분야와 미래 육성 영역인 SmartTech 분야, HumanTech 분야의 통섭형 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웰니스 산업을 이끌어갈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의료분야를 특성화 사업 분야로 중점적으로 육성해온 순천향대가 프라임 사업 선정에 따라 369명의 정원을 조정과 창조융합대학인 ‘SCH미디어랩스’를 신설하고 빅데이터공학과, 스마트자동차학과를 망라해 14개 학과를 신설ㆍ증원한다.

순천향대는 융합실무교육훈련 종합플랫폼인 산업과 창업, 융합을 바탕으로 한‘SISC5 교육과정’ 체제를 구축해 진정한 통섭형 실무인재 양성을 추진하게 된다.

이에따라 웰니스 융합교육과 현장체험 실무교육, 전주기적 창업교육, 내실있는 교양교육을 4대 추진전략으로 추진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