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관광기반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볼거리 조성 추진

(괴산=동양일보 하은숙 기자)괴산군은 8일 군청 회의실에서 미선나무 향기체험 및 관광기반 구축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4월 성불산 산림휴양단지에서 개최한 1괴산 미선향 축제를 통해 괴산의 미선나무를 전국에 널리 알렸으며, 이를 토대로 괴산의 미선나무를 괴산의 대표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본 용역을 실시했다.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기존에 조성한 미선향 테마파크를 전시 및 미선나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외부에 조성된 미선나무 단지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목교 및 데크 설치, 포토존 등을 설치해 미선향 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괴산 미선향 축제에 본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더불어 성불산 산림휴양단지를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의 장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군은 이번 중간용역보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토대로 하여 구체적인 설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미선나무 향기체험 및 관광기반 구축사업이 완료되면 본 공간을 활용한 괴산 미선향 축제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것이며, 괴산의 미선나무를 알리는 대표적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