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일레븐의 브이에스엘3(VSL#3) 3종 제품.

올 여름 무더위 면역력·체력 증강엔 기존 보양식 보다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예년 기온을 웃도는 폭염과 열대야에 잦은 비로 습한 날씨가 예상되면서 많은 땀과 열대야로 잠을 설치다 보면 한 순간에 체력이 바닥 날 수 있기 때문이다.

●장 건강 면역력 높여주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바이오일레븐에서 출시한 ‘브이에스엘3(VSL#3)’는 장 환경 밸런스를 위한 4500억여개의 살아있는 8가지 유익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해 장 면역조절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이에스엘3는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건기식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장 면역을 조절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블루베리맛으로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기 편하도록 했으며, ‘브이에스엘3 베이비’는 분유나 이유식에 타먹기 편하도록 캡슐 분말형으로 출시됐다.

●갱년기 여성 증상 완화 ‘피크노퀸’

더위를 쉽게 느끼는 갱년기 여성에게 딱인 증상 완화 건기식으로는 종근당건강이 출시한 '피크노퀸'이 있다. 프랑스 해안송 껍질 추출물인 피크노제놀을 주성분으로 해 체내 유해산소를 없애고 혈액순환을 도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 준다. 실제 피크노제놀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개별 인정을 받은 바 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원료 인증도 통과해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물질로 등록돼 있으며 현재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아 사용 중이다. 피크노퀸은 피크노제놀 외에도 뼈 건강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와 비타민E 등 갱년기 여성 건강에 필요한 성분을 복합적으로 함유했다.

●체지방 감소에 ‘가르시니아 맥류약엽’

JW중외제약의 ‘가르시니아 맥류약엽’은 체지방 감소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천연원료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첨가돼 있는 제품으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엽록소 함유 식물인 보리, 밀 귀리 등 어린 싹 맥류약엽을 함유해 피부건강과 항산화 작용을 도우며, 무기질과 비티만이 풍부해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특히 주 원료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는 체지방 감소 성분인 HCA(Hydroxycitric Acid)의 함량이 다른 과실에 비해 높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오일레븐 관계자는 “여름철 건강관리는 풍부한 영양소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 그리고 숙면을 통해 신체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이후 자신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 섭취하면 보다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경철수>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