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외투지역 확정시 분양률 70%, 에코폴리스·북부산단 조성 탄력

▲ 22일 충주 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준공식에서 새누리당 이종배 의원(왼쪽 다섯번째)과 이시종 충북도지사(왼쪽 여섯번째), 조길형 충주시장(왼쪽 일곱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준공을 축하하고 있다. <충주시>

충주시가 22일 지역발전을 선도할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를 준공하고 기업도시와 첨단산업단지와 함께 서충주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발전의 전기를 마련했다.
이날 오후 3시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내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이종배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과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이 사업은 충주시와 SK건설(주), 한국투자증권(주), 토우건설(주), 삼안종합건설(주)이 참여했고 지난 2013년 10월 착공해 이날 준공됐다.
총 사업규모는 181만1000㎡ 부지에 산업용지가 123만2000㎡이며, 기반시설비를 제외한 사업비는 2511억원이 투입됐다.
현재까지 산업단지에는 9개 기업이 입주계약을 마쳐 43%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시가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외국인투자지역 33만㎡가 오는 9월 확정될 경우 분양률은 70%가 넘게 되며, 올해 말 80~90% 분양률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산업단지 내 최대 입주기업인 롯데칠성음료(주) 신축공사가 현재 3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고 올해 말 가동을 목표로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주계약을 마친 또 다른 기업들도 자재준비 등 공사 착공을 서두르고 있다.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준공은 기업도시, 첨단산업단지와 함께 서충주신도시의 한 축을 완성하며 인구 30만 자족도시 건설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인라 준공된 충주메가폴리스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충주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전망이다.
조길형 시장은 이날 준공식에서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가 준공되고 성공적인 분양률을 보임에 따라 서충주 신도시가 더욱 활기를 띠게 됐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또 “앞으로 충주에코폴리스지구 개발사업과 북부산단 조성사업의 추진에도 행정력을 집중해 충주발전의 도약을 다지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