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다솜학교’에서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로 교명 변경

(제천=동양일보 장승주 기자)한국폴리텍 다솜학교가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이하 다솜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고 16일 현판식을 갖는다.

이번 교명 변경은 대안학교에도 ‘고등학교’ 명칭을 사용할 수 있게 개정된 초·중등교육법에 의해 진행됐다.

이날 현판식은 이우영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과 다솜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권대주 다솜고등학교 교장은 “교명 변경을 통해 재학생들이 각종 학생 할인이나 사회적 혜택, 공공서비스에서 받아왔던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에서 건강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에서 더 나아가 전인교육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우영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다솜고등학교는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대안고등학교의 선도적 모델로 자리 잡고 있다”며 “다문화 청소년들이 산업 현장의 핵심인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다솜고등학교는 2012년 개교 후 올해 초 2회 졸업생까지 모두 80명의 인재를 배출했으며, 올해까지 3년 연속 100%의 국가기술자격 취득률을 달성했다.

학생들은 모두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으며 수업료, 기숙사비는 전액 국비지원 된다. Computer기계과, Plant설비과, Smart전기과 등 3개 학과로 운영되며, 정원은 135명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