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년 이후 23년만 프리미엄급 재탄생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오비맥주가 23년 만에 소비트렌드에 맞춰 카스 병모양을 바꾼다. 오비맥주가 단순한 라벨 디자인 개편을 넘어 카스 병 자체를 교체하는 것은 1994년 제품 출시 후 처음이다.

오비맥주는 ‘새 옷을 갈아입는’ 카스 후레쉬 330㎖, 550㎖ 병 디자인은 젊고 역동적이며 참신한 이미지의 신규 병으로 모두 교체된다고 25일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의 병은 이달 말부터 올해 하반기까지 오비맥주 경기도 이천, 충북 청주, 광주 생산공장 순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오비맥주가 카스의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2015년 7월 독특한 병 모양의 ‘카스 비츠’를 선보인 적은 있지만 대표 제품 ‘카스 후레쉬’의 병 디자인을 새로운 형태로 전면 교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새로운 카스 후레쉬 병은 첨단기술을 적용해 입체적이고 실용성을 강화한 형태로 재탄생했다. 병의 어깨 위치에 ‘CASS 로고’를 양각으로 새기고 병의 몸통 부분을 안으로 살짝 굴곡지게 V자 형태로 제작, 병 자체가 입체적이다. 또 몸통 부분의 굴곡과 정확히 일치되게 V모양의 라벨을 붙여 참신하면서도 역동적인 브랜드 고유의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기존 병에 비해 500㎖ 병의 경우 약 30g 정도 가벼워져 실용성도 돋보인다.

기존 대다수의 맥주병은 일직선 형태의 평면이지만 새로 도입된 병은 음용 또는 운반 시 가장 접촉이 많은 몸통 부분이 안으로 파여져 소비자들이 손으로 잡기가 한결 수월하고 보관과 운송도 용이하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젊은 소비층이 가장 선호하는 대한민국 대표맥주로서 ‘카스’ 고유의 특성에 부합하는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패키지에 구현하기 위해 무엇보다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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