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윤상직 "고영태, 7가지 죄목에 해당…구속수사해야"

(동양일보)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인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1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계 입문 23년 동안 이번 특검처럼 편파적인 정치특검을 본 적이 없다"며 "특검은 고영태와 그 일당을 당장 구속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전 지사는 고영태 더블루K 이사에 대해 "이 사건의 종범이 아닌 주범의 혐의가 농후하다. 특검은 2000개가 넘는 녹취록·녹취파일을 가진 고영태를 소환조차 하지 않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재소환해 조사중인 것에 대해서는 "대통령을 무리하게 뇌물죄로 엮기 위해 이 부회장을 다시 수사하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며 "우려대로 특정인을 옭아매기 위해 특검이 너무 무리한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전 지사는 탄핵 반대 집회인 태극기 집회와 촛불집회의 차이점에 대해서 "태극기 집회에는 태극기를 사랑하는 사람만 모여 있다. 촛불집회와 달리 상여, 효수, 단두대 등 폭력적인 것이 없다"며 "저도 과거 운동권에서 집회와 시위를 많이 했지만 이런 잔인 무도한 집회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고씨는 한때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최측근으로 함께 활동했다가 사이가 틀어져 최씨의 국정농단 비리를 폭로한 인물이다. 최근 검찰은 고씨와 그 주변인물들의 대화가 담긴 녹음파일과 녹취록을 헌법재판소에 제출했다.

김 전 지사는 "태극기 집회에 계속 나갈 것"이라면서 "야당은 문재인 전 대표를 비롯해 지도부가 촛불집회에 조직적·집단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태극기 집회에 나가는 것이 오히려 헌재의 판결을 공정하게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고씨에게 △사기 △절도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 위반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사기 △공갈 등 7가지 혐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과 윤 의원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게 "법무부에 고영태 일당 공갈사건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수사할 것을 지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법무부는 특별수사팀을 만들어 관련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헌법재판소에 대해서도 "김수현 녹음파일은 이번 사태를 규정할 수 있는 결정적 열쇠"라며 "단순한 검증으로는 부족하며, 공개법정에서 틀어 국민이 다 같이 검증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