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신홍경 기자) 청주대학교와 청주대 국어문화원이 충북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말 가꿈이’를 모집해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말 가꿈이’운영사업은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범국민 언어문화개선운동을 알리고 국민의 참여를 돕는 동아리 활동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청주대 국어문화원이 협력해 도내 언어문화개선운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말 가꿈이 활동은 국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미래 세대의 우리말 사랑을 지지하고자 친목 도모를 위한 발대식, 행정언어, 방송언어, 청소년 언어, 외국어 등의 언어개선 활동, 한글날 기념행사, 세종나신날 행사,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에게는 충북도 우리말 가꿈이 임명장 및 수료증을 발급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포상을 수여한다. 또 전국의 우리말 가꿈이와 연계해 다양한 한글 관련 문화 유적도 탐방할 계획이다.

접수신청은 청주대 국어문화원(☏043-229-8311)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sangdam8311@hanmail.net)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는 누리집(www.koreanlab.kr)에서 양식을 다운 받으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4월 7일까지다. <신홍경>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