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아라 기자) 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는 5일 성명을 내고 “교육부는 한국교원대 사무국장 발령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문제의 인사는 온 국민들이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앞장서서 추진했던 인물”이라며 “교육부가 물의를 일으킨 고위직 인사를 세간의 눈이 미치기 어려운 국립대학의 사무국장으로 대피발령을 내린 것은 이번만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직책에 임명되는 인사들은 대학의 교육과 연구에 직접 관련이 없는 행정과 재정에 관한 업무를 담당한다. 대학의 행정과 재정업무는 아무나 해도 되는 일이 아니다”라며 “이런 지경에 이르러서도 국회에 출석한 장관은 궁색한 변명과 궤변을 늘어놓기에 바쁘다”고 비난했다.

또한 “국민의 정신과 의식을 담당하는 교육부이기에 인사에 더욱 신중해야 한다”며 “교육부는 당장 문제 인사의 발령을 철회하라”고 강조했다.

이 학교 교수협의회와 대학평의원회는 박 사무국장의 발령 철회를 요구하는 서명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5일 현재 교원대 교수 146명이 서명했다.

교원대 교수와 학생, 동문, 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 관계자 등 200여명은 오는 7일 교육부 청사 앞에서 집회를 열고 서명용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