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국내 개막전 롯데렌터카 오픈이정은(21)은 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신인왕에 올랐지만 ‘우승 없는 신인왕’이란 꼬리표가 달렸다.

1990년 이후 무려 15명이나 우승 한번 없이 신인왕을 차지했어도 우승컵 없는 신인왕’ 꼬리표는 달가울 게 없었다.

더구나 이정은과 치열한 신인왕 각축전을 벌인 이소영(20)은 신인으로 투어 대회 정상에 올랐기에 이정은은 우승 트로피가 더없이 간절했다.

이정은은 9일 제주 서귀포 롯데 스카이힐 골프장 스카이·오션 코스(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국내 개막전 롯데렌터카 여자오픈 최종 3라운드에서 6언더파 66타를 쳐 합계 18언더파 198타로 우승했다.

1라운드부터 최종 라운드까지 사흘 내내 선두를 지켰고 2위를 4타차로 따돌리는 완승이었다.

작년에 29개 대회를 치르는 동안 한 번도 하지 못했던 우승을 올해 두 번째 대회 만에 이뤄내며 우승에 맺힌 한을 풀어냈다.

이정은은 “작년 목표이던 신인왕을 받았고 올해 목표인 첫 우승을 생각보다 일찍 달성해서 기쁘다”면서 “올해는 상금랭킹 10위 이내에 드는 걸 다음 목표로 삼겠다”고 말했다.

우승 상금 1억2천만 원을 받은 이정은은 상금랭킹 2위(1억4천759만원)으로 올라서며 이번 시즌 상금왕 경쟁에도 뛰어들 채비를 갖췄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