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지고 아산시 홍보하고"

아산시청 댄스 동호회 ‘PUT YOUR HANDS UP’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춤을 통해 회원들의 건강을 다지고, 아산시청을 전국 방방곡곡에 홍보하며 가는 곳 마다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댄스동호회가 있다.

아산시청 댄스동호회 ‘PUT YOUR HANDS UP(회장 이승호·37)’은 젊은 도시 아산시청을 대표하는 동아리로 각종 행사장의 메인을 장식하고 있다.

2009년 아산시청 내 직원 장기자랑에 참가하기 위해 단지 춤을 좋아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모인 직원들이 결성한 댄스 동아리 ‘PUT YOUR HANDS UP’은 회원 대부분이 20~30대로 파워 넘치는 끼와 실력으로 전문 춤꾼이 부러워할 정도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

보수적인 공무원 조직에서 드러내놓고 활동하기 쉽지 않던 댄스 동호회가 현재는 회원이 24명에 이를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승호 회장은 “춤을 사랑하는 직원들이 취미와 건강을 위해 시작한 동아리 활동이 이순신 축제와 전국체전, 각종 문화제에서 공연에 나서면서 우리도 모르게 아산시를 대표하는 홍보대사가 됐다”고 자긍심을 밝혔다.

‘PUT YOUR HANDS UP’은 매주 월요일 온양3동 지하 연습실에서 3시간씩 연습을 하며 땀을 흘리고 있다.

이 회장은 “처음 동료직원인 이승윤(고문)회원이 춤을 가르쳤지만 지금은 전문 강사 없이 유트브 등을 통해 ‘싸이’와 ‘EXO’ 등 아이돌 그룹의 대중적인 방송 댄스 위주로 연습하고 있다”고 말했다.

‘PUT YOUR HANDS UP’은 회원 대부분이 처음 입회 전에는 흥만 믿고 들어온 순수 아마추어로 춤에 대한 열정과 도전으로 이제는 온천대축제와 전국체전 등의 무대에 설 정도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동아리로 성장했다.

서혜란 총무는 “회원들끼리 서로 부딪치고, 온몸이 땀으로 뒤범벅 될 때 까지 연습하는 과정이 매우 행복하다”며 “충남지역 유일의 댄스 동호회로 회원은 매년 신규 임용시기에 맞춰 공고를 통해 꾸준히 모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올해부터는 아산시의 홍보 서포터즈로 동호회 회원 1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며 “시 홍보영상 제작 등에도 참여하며 회원들의 건강을 다지고 시를 홍보하며 예산을 절감 시키는 동아리로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회원명단>

△이승호(회장·예산법무담당관실) △김국태(부회장온양3동) △서혜란(총무·허가담당관실) △이승윤(고문·공공시설과) △권진아(환경보전과) △김보람(토지관리과) △김중한(대중교통과) △김용철(개발정책과) △김현필(자원순환과) △노관래(상수도과) △변호석(주택과) △여형준(공원녹지과) △이길용(문화관광과) △이윤희(자치행정과) △임효주(사회복지과) △조은혜(토지관리과) △최예연(선장면) △김유경(여성가족과) △최현정(공원녹지과) △이가희(산림과) △허윤정(온양3동) △강현지(육아휴직) △박현정(육아휴직) △박경희(육아휴직)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