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정래수) 김용필 충남도의원은 10일 “안희정 지사의 임기 말 '묻지마' 인사가 도를 넘었다”며 “윤원철 전 청와대 행정관의 정무부지사 내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 내정자는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수감된 전력이 있다"며 "조폭 세계에서나 통용되는 의리를 지키기 위해 이런 사람에 중책을 맡기는 것은 적폐"라고 주장했다.

또 "안 지사 본인도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수감된 바 있지만 노무현 대통령에게 의리를 지켰다는 이유로 정치적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동일한 전과를 가진 지사와 부지사를 가진 충남도민은 부끄럽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소속 충남지사 후보군 누구도 이에 대해 비판하지 않고 있다”며 “임기말 특정인의 정치적 자리를 만들기 위한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법적 제도 정비 등을 통한 실질적인 인사청문회 등 검증절차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12대 정무부지사로 내정된 윤 전 행정관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후원자인 강금원 창신섬유 회장의 돈 8000만원을 당시 민주당 최고위원이었던 안 지사에게 전달한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2009년 구속됐다 대법원에서 최종 무죄 판결을 받았다.

하지만 2012년 지인들로부터 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은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 알선수재)에 대해 징역 1년 및 8천700만원 상당의 추징금을 선고받은 바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